안녕하세요~
행복을배송하는 국제화물운송, 해외택배 서비스
무빙박스 입니다 ^^
장마때문에 피해보신분들 있으신가요?
남부지역과 제주도는 많은비때문에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서울도 오늘만 비안오고 내일부터 다시 내리기시작하니
장마대비들 잘들하셔서 피해없길 바랍니다
자연재해는 아무리 대비를 잘해도,, 어쩔수없다는걸 알지만,,,
지구안에있는 사람은 자연앞에서 그저 나약한 먼지같은 존재일뿐ㅋ
그래도 현실은 일할사람은 일해야죠ㅋ
오늘 빡시게일하고 내일도 더 빡세게 일해요ㅠㅠ
항공 화물기에는 다양하고도 특수한 ’손님‘이 많이 실립니다
말, 강아지, 새, 상어, 장어 등 생물에서부터
와인, 체리, 신선식품과 식료품, 그리고 반도체,
F1 머신 등 고가의 장비들까지 그 범위와 종류가 다양합니다.
해외로 보내는 개인물품과 상업화물, 긴급한 수혈까지
항공운송으로 엄청난 양이 매일매일 선적되어 수출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생물을 비행기로 운송하기 시작한 것은 1930년대부터인데,,
배, 자동차 등에 비해 이동 시간이 많이 단축되기 때문에
운송 중에 동물이 죽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는 게 큰 이유였습니다.
또 항공기 제작 기술이 발달하면서 해당 동물에 맞는 온도를 제공하고,
환기까지 가능해지면서 그 효용와 운송방식이 커지고있습니다.
주로 번식용으로 들여오는 돼지의 경우 섭씨 10~15도를 유지해주고,
말과 마찬가지로 바닥에 충분한 흡수제를 설치하고 이중 비닐도 깔아줘야 합니다.
살아있는 동물을 항공으로 운송한다?
정말 쉽지않고 일반인분들이 운송하는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검역절차부터 수출입허가 등 복작하고 어려운 서류들,,
애완용으로 기르는 새,, 운송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해외에서 들여오는 새, 물고기같은 관상용 조류나 어류, 동물은
국내에서 피해를주거나 해를 끼칠수 있기때문에
많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운송하는 상품/물품에따라서 항공사 기준과
세관통관기준, 환경기준 등을 충족해야 합니다.
전시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나비의 경우는
갓 알에서 나온 유충 상태로 운반해야하고,,
도착 뒤에는 유충을 인큐베이터에 넣어서 이동하고
성충으로 기른 후에 사용한다는게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연어, 고등어 같은 신선식품도 모두 그에 걸맞은
온도와 보관상태를 유지해서 수입 운반해야합니다.
특히 계란은 깨지기 쉽기 때문에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승인을 받은 전용 종이 박스에 포장해서 운송해야합니다.
종이박스에는 30개들이 계란 12판이 담겨 총 360개의 계란이 들어갑니다.
또 신선도 유지를 위해서 화물칸 온도를 섭씨 8~12도로 맞춰야하고,,
2017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여파로
발생한 계란 파동 때 항공화물기의 활약이 빛나긴했죠ㅋ
화물 중에는 헬기나 F1 머신 같은 고가의 첨단 장비도 있는데
이런 고가 장비류나 머신은 대당 가격이 후덜덜하기때문에
운송과장에서 파손이나 훼손 발생하게되면 서로 불편해집니다..
그렇기때문에 화물운송 보험이나 운송계약이 중요한 부분이죠
항공기에 화물을 탑재하려면 마구잡이로 넣으면 안됩니다.
항공기에는 정해진 양의 화물만 선적할수있기때문에
"테트리스"를 잘하지 못하면 항공사도 손해를 봅니다
그래서 화물탑재를 총지휘하는
탑재 관리사 '로드 마스터' 가 있습니다.
다년간의 화물 운송 경험을 갖춘 직원 중에서
화물 운송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테스트를 통과해야 로드마스터가 될 수 있어요~
이들은 화물의 접수 단계부터 화물별 특성을 파악하고,
한정된 공간과 이륙 가능한 중량 범위 안에서
최대한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화물을 탑재토록 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비행기 총중량에서 급유량을 제외한 나머지를
화물 중량으로 간주하는데 이를 ‘페이로드payload’라 하고
페이로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로드 마스터 업무의 시작입니다.
항공기 중앙인 날개 쪽에는 가장 무겁고 큰 화물을,
꼬리 부분은가벼운 화물을 싣는게 기본입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화물의 크기와
무게에 대한 치밀한 사전 조사는 필수~
하지만 아무리 사전 조사가 탄탄해도 현장에 가면
수주 업체가 예약단계에서 기입한 것과
무게와 크기가 현저하게 다른 경우가 많아서,,
현장에서는 "오프로드" 시키는 경우가 생기고,,
부킹(예약)한 항공사담당자는
실화주들과 언쟁을 벌이는일이 많습니다 ㅎㅎ
부킹한만큼만 선적하는게 가장 베스트인데..
어떤날은 화물양이 빵꾸?날때도있고,,
넘칠때도있어서 맞취기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ㅠㅠ
국제배송기준과 세관통관기준,,
모든 국가 도시에따라 달라집니다
꼭! 보내는상품 발송가능여부 확인해주시고
예상비용과 견적 받은다음에 접수신청하셔야해요~~
남은시간 즐겁게 일하시고~
내일도 무사히~ ^^
감사합니다 :)
무빙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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